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예술/스타·연예인

더쇼 마마무 솔라 '1위 트로피 인증샷'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진입

더쇼 마마무 솔라 '1위 트로피 인증샷'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진입

마마무 '솔라'가 음악방송에서 솔로 데뷔로 1위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마마무 '솔라'는 28일 방송된 SBS 더쇼에서 '뱉어'로 데뷔하였습니다.

'뱉어'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특히 우리 무무들 너무 고맙다. 무무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1위인 것 같다.
그 어떤 말로도 이 기분 표현할 수 없지만 무무들 사랑한다" 라고 1위 소감을 전했다.


솔라 간단소개

본명 : 김용선

출생 : 1991년 2월 21일

4인조 걸그룹 마마무의 맴버 리더와 보컬을 맡고있다.

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어마무시한 성량과 사이다같은 고음. 마마무에서 음역대가 가장 넓다.

성량이 커서 라이브 할 때 반주와 다른 멤버들의 목소리를 뚫고 나온다.

성량과 함께 스트레이트로 시원하게 고음을 잘 지르는데 이때 터지는 파워가 매력적이다.

시원시원한 애드립과 미성이 이를 더해준다.

 

솔로가수로서의 보컬 스타일은 안정된 딕션과 톤으로 가사를 정확하게 전달하면서, 
특유의 감성, 넓은음역대와 성량으로 시원시원하게 전달하는 보컬이라 할 수 있다.
마마무 고음담당의 면모와는 달리 낮은 가성을 적절히 활용하여 여성적이고 예쁜 음색을 내기도 한다. 
솔라감성 앨범에서 보여준 한국적 발라드의 감정선은 물론 자신이 동경하는 가수인 에이미 와인하우스 특유의 블루지한 소울감성도 잘 살리는 편이다.

한마디로, 곡 전반적으론 자신만의 색깔이 강한 팀내 다른 보컬들이 돋보일 수 있게 깔끔한 목소리로 뒷받침 해주며,

클라이맥스에서는 본인 특유의 강력한 성량과 시원한 고음으로 보컬들을 한데모아 감정선을 주도하며 노래 전체를

이끌어나가는 훌륭한 보컬 스타일을 가졌다고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