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예술/스타·연예인

불후의 명곡 퍼플레인 90년대생 특집 '예술이야' 우승 실력파 밴드 증명

불후의 명곡 퍼플레인 90년대생 특집 '예술이야' 우승 실력파 밴드 증명

퍼플레인이 불후의명곡 90년대생특집에서 '예술이야'로 최종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첫번째 무대는 벤이 박정현의 꿈에 라는 노래로 시작하였다.

두번째 무대는 HYNN은 이수영의 휠릴리를 선곡하여 을 꺾고 1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세번째 무대에는 라비,시도는 프라이머리의 씨스루를 선곡 하여 HYNN을 꺾고 새롭게 1승을 차지하는 그림이 나타났다.

다섯번째 무대에서는 정세운이 이승환의 물어본다로 무대를 선보여 다시한번 새롭게 1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여섯번쨰 무데에는 유회승의이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노래로 정세운을 제치고 1승을가져간다!

마지막 퍼플레인의 무대가 시작되었다.

싸이의 '예술이야'를 선곡하여 퍼플레인불후의명곡 90년대생 특집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퍼플레인은 누구인가?!

양지완 : 기타/프런트맨. xinbeat 소속.
채보훈 : 보컬/기타. 더베인 소속.
김하진 : 베이스. xinbeat 소속.
이나우 : 피아노, 건반
정광현 : 드럼

 

2019년 슈퍼밴드에서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5인조 아트 록밴드로 결선 라운드에 진출하여 최종 3위를 차지하여 방송 후 2019년 10월 24일 JTBC스튜디오와 

전속계약을 맺어 슈퍼밴드에서 호피폴라에 이어 완전체 활동을 하는 2번째 그룹이 되었다.

클래식만 해온 피아니스트 이나우와 록 음악을 주로 해온 채보훈, 양지완, 김하진, 정광현 

다섯 멤버 모두가 서로 뜻이 맞아 결성하게 되었으며 퍼플레인이라는 밴드명은 파란색의 우아함(클래식)과 

빨간색의 뜨거움 또는 열정(록)을 섞어 비처럼 촉촉하게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한다는 뜻으로 만들어졌다.


음반

2019.11.08.
형태 : 음원
앨범 : 나의 나라 OST Part 3
타이틀곡 : Bird

2020.02.28.
형태 : 싱글
앨범 : The King Must Die
타이틀곡 : The King Must Die